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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브이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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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가 딸들의 경영 스타일 읽고

 

혁신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는 삼성의 로고 같은 말

혁신을 향한 수업, 경영을 배우는 길에서

작은 여행사지만, 나는 매일 나만의 계획 아래 움직이는 경영자다.

그래서 나에겐 일상도 경영 수업이다.

단순한 일처리를 넘어서,

더 나은 선택과 방향을 위해 나는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자들의 발자취를 따라 배우고 싶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띈 인물들,

바로 삼성가의 이부진님과 이서현님.

그들의 경영 스타일은 보통 사람과는 결이 다르다.

10년을 내다보는 전략,

최고를 추구하고 남다름으로 살아남는 철학,

자신만의 이미지와 기준을 갖는 힘.

단순히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를 경영하는 사람들의 모습이었다.

무엇보다도 진실하고 적극적인 자세,

그리고 확신을 갖고 움직이는 실천력이 인상 깊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 이야기가 있다.

박세리 선수와의 계약.

그녀가 아직 스폰서도 없고,

고등학교를 막 졸업했을 때 삼성은 과감히 연봉 1, 계약금 8억을 제시했다.

당시엔 큰 모험처럼 보였지만,

박세리는 삼성 마크가 새겨진 모자를 쓰고 LPGA에서 우승하며 브랜드 가치를 세 배 이상 끌어올렸다.

크게 주고, 크게 받는다.

삼성의 투자 방식은 미래를 꿰뚫는 눈과 결단력에서 나온 것이다.

이건 진정한 경영의 안목이 아닐까.

나는 배운다.

리더는 남들이 하자는 것만 하고, 인기 얻는 일만 골라서는 안 된다.

개척하고, 혁신하며, 도전하는 것.

따르는 자가 아닌 이끄는 자의 길.

위대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는 실패를 마주했을 때 드러난다.

실패할수록, 더 깊은 절망에 빠질수록 그들은 오히려 강해진다.

하늘이 장차 큰일을 맡기려는 자에게는 반드시 그 마음을 괴롭게 하고, 몸을 지치게 하며, 뜻을 흔들어 단련시킨다.는 맹자의 말처럼.

나는 그 문장 속에서 경영자의 인생을 본다.

신은 선물을 고통이라는 보자기에 싸서 준다.

그 안에 있는 의미를 아는 사람만이 진짜 선물을 받는다.

세상은 달라지고 있다.

영국 이코노미스트가 말하길,

경제를 이끄는 주체는 이제 여성이다.”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힐러리 클린턴, 오프라 윈프리, 조앤 롤링,

그리고 우리나라의 이부진, 이서현. 그들은 남과 다르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에 이름을 남겼다.

나는 생각한다.

거인이 되기 위해선 위대함을 갈망하라는 말처럼,

사고를 크게 하고, 계획하고, 행동하며 살아가야 한다.

세상을 낭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남처럼 사는 것이라 했듯, 남과는 다른 방식으로 나를 표현하고 행동해야 누군가에게 기억되고 의미 있는 사람이 된다.

비교하지 말자.

나와 남은 삶의 모양이 다르다.

나만의 길을 걷는 사람은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그건 같은 궤도로 들어가는 시작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채근담에 나오는 독수리와 호랑이처럼,

나는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나의 강함을 숨긴다.

벤치마킹 시대는 지나갔다.

지금은 퓨처마킹시대다.

남을 따라하는 시대가 아니라,

미래를 예측하고 나만의 길을 그리는 시대.

물이 차오르면 배가 뜬다는 말처럼,

준비된 사람만이 기회가 왔을 때 올라탈 수 있다.

경영도, 인생도 마찬가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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